안녕하십니까?  

한국어문화교육학회 제11대 회장을 맡게 된 호남대학교 글로벌한국어교육학과 윤영입니다. 





 우리 학회는 2004년에 창립된 이후 20여 년간 역대 회장님들과 이사님들, 그리고 학회 회원분들의 관심 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해 왔습니다. 특히 지역의 연구자들이 학문적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장을 만들고, 현장 중심의 교육 방법을 꾸준히 모색하여 한국어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해 왔습니다. 바로 이 점이 한국어문화교육학회가 가지고 있는 정체성이자 다른 학회와 차별되는 지점일 것입니다.  




3.%ED%95%99%ED%9A%8C%EC%9E%A5%EB%8B%98%20%EC%82%AC%EC%A7%84.jpg 

한국어문화교육학회 제11대 회장 윤영

 저는 앞으로도 우리 학회가 그동안 추구해 온 지역 연구자들 간의 상호 교류 및 현장 중심의 연구 방향을 계속 이어가고자 하며, 나아가 한국어문화교육학회가 지역을 아우르며 전국적인 학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. 지금껏 잘 뿌리내려 온 한국어문화교육학회가 앞으로 더 크고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분 모두가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바라며, 학회와 함께 하는 과정에서 여러분 또한 학문적으로 큰 성취를 이루어내시기를 기원합니다. 

 

 마지막으로, 학회에서 개최하는 학술대회와 매년 두 차례 발간하는 학회지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 


 감사합니다. 



한국어문화교육학회 회장 윤영 올림